파리 12월 날씨 및 옷차림

내일 파리로 여행을 떠나게 되어 프랑스 파리 12월 날씨를 알아보던 중 공유하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먼저 글을 작성하기에 앞서 영상을 하나 공유하겠습니다. 대략적인 현재 프랑스 파리의 날씨라고 생각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현지에서 오늘 촬영한 시내의 모습입니다.

파리 12월 현재 날씨 확인하기

 

 

# 파리 12월 월간 날씨


12월은 파리 날씨 중에서도 굉자히 추운 계절입니다. 가장 추운달은 아니지만 파리의 겨울은 악명이 높습니다. 비가 함께 오는 싸늘한 날씨가 계속되기 때문입니다. 지난주에 발리에서 만났던 에스토니아 친구들은 이번주에 파리에 간다고 했더니 파리는 정말 추운곳이야. 장갑, 스카프, 외투, 모자까지 풀 장착하고 가야해 라고 걱정해줬습니다. 여기서 알 수 있듯이 파리의 12월은 춥고 비가내리는 날씨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파리 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악천후에 대비해야 합니다. 12월 평균 최고 기온은 7.2도이고 최저기온은 2.2도입니다. 여기서 가만해야할 것은 비가 내리는 것입니다. 아무리도 비가 내리게되면 체감 온도는 현저히 내려가기 때문에 감기에 조심해야합니다.

 

# 파리 12월 평균기온 및 강수량


파리의 기후를 알아보겠습니다. 일년을 통하여, 온도는 전형적으로 2°C에서 25°C로 변하며, 드물게 -4°C이하 또는 31°C이상 입니다. 관광 점수에 근거하여, 따뜻한 날씨 활동을 위하여 파리를 방문하기 위하여 년중 가장 좋은시간은 6월 중순 에서 9월 까지입니다.

추운 계절 11월 16일 부터 3월 7일까지 3.7개월 지속되며, 평균 일일 온도가 10°C 이하입니다. 일년 중 가장 추운날은 2월 8일이며, 평균 저온은 2°C이며 고온은 7°C입니다.

일일 저온은, 8°C에서 7°C로 1°C 만큼 감소되며, 1°C 이하 또는 13°C 이상은 거의 없습니다. 일일 저온은 3°C 정도이며, -4°C 이하 또는 9°C 이상은 거의 없습니다. 

 

# 파리 12월 날씨 사진


# 12월 파리 옷차림 추천


사람마다 느끼는 상대적인 온도차는 있겠지만 그래도 파리는 춥습니다. 그러나 대한민국 겨울보다는 춥지 않은 것 같습니다. 물론 현재의 대한민국 서울의 날씨와 비교했을 경우입니다. 체감온도는 비가 오는 날과 오지 않는 날이 차이가 큽니다. 아무래도 유럽에서는 아직까지 패딩이나 롱패딩을 입고 다니는 사람보다는 두꺼운 코드나 점퍼를 입고 활동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전부 머플러, 목도리, 장갑, 모자까지 체온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입는 것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선글라스로 멋을 내고, 두꺼운 외투나 밍크소재의 코트로 마무리하면 좋을듯 합니다. 레드 계열의 색으로 멋스러움을 내고 모자로 마무리하면 완벽할 듯 합니다. 참 언제든지 비가 올 수 있으니 우산을 챙기는 것은 이지 마세요! 아래는 파리 12월 남자 옷차림 추천 사진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남자들은 어두운 계열의 파카나 패딩들을 많이 선호하고 입는듯 합니다. 무난하기도 하고요! 만약 패션 피플이 되고 싶다면 머플러로 멋을 내보는 건 어떨까하고 생각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