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항공권 취소 및 환불 받는법

트립닷컴 항공원 취소 하는 방법과 환불 받는 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만약 트립닷컴을 통해 이미 체크인 및 좌석지정을 완료한 경우 기존 체크인 시 이용하신 방법을 통해 체크인과 좌석을 취소해야 합니다. 트립닷컴은 체크인 취소가 완료된 후에 항공권 취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항공권 취소 가능 여부는 각 항공권 규정에 따르며 항공권 취소를 요청하려면 모든 예약에서 해당 항공권을 선택하신 후 취소 및 환불 요청 해야합니다. 트립닷컴 고개센터와 유선 통화를 통해 취소 할 수도 있습니다.

 

트립닷컴 항공권 환불 및 취소

    자발적 항공권 취소


    만약 아직 사용하지 않은 항공권을 취소하려면 취소 요청이 필요한 항공권을 찾은 후 탑승객과 항공편을 선택하여 취소를 요청해야 합니다. 항공권 취소는 항공권 규정에 따라 상응하는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번 취소한 후에는 다시 되돌릴 수 없습니다.
    만약 취소 비용이 바로 확인되었다면 요청 후 바로 처리됩니다. 만약 취소 비용이 확인 중이라면 요청 후 트립닷컴에서 취소 비용을 확인하여 안내해 드립니다.

     

    비자발적 변동으로 인한 취소(항공사 사정, 자연재해 등)

    실시간 운항조회을 클릭하여 [항공편 현황]을 통해 항공편명을 입력한 후 항공편 운항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항공편이 변동된 경우 해당 항공권을 선택한 후 항공편 변동으로 인한 취소를 요청해 주세요. 자세한 요청 결과는 항공사 규정에 따릅니다.

    • 만약 취소 수수료가 "무료"로 표시되는 경우(사진) 해당 예약은 무료 취소가 가능하며 취소를 요청한 후에는 트립닷컴에서 즉시 취소 처리 후 메일을 통해 안내해 드립니다.
    • 만약 취소 수수료가 확인되는 경우 해당 예약은 무료 취소가 불가하며 계속해서 취소를 원하시면 기존 항공권 취소 규정에 따라 취소해주세요. (자발적 취소 내용 참고)

    만약 이미 취소를 요청하신 경우 해당 항공권을 선택한 후 예약 상세 내역에서 취소 진행 상황을 확인해 주세요.

    질병으로 인한 취소

    만약 이미 체크인 및 좌석 지정을 완료한 경우 기존에 이용하신 방법을 통해 체크인 및 좌석 지정을 취소해 주세요. 취소가 완료된 후에 항공권 변경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만약 탑승객이 질병 및 사고로 인해 여행이 불가한 경우 항공편 출발 전 관련 서류(신분증, 의료기록증명서, 의료비용증명서 등)를 준비하여 가능한 빠른 시일내에 아래 고객센터를 클릭하여 관련 규정을 문의하면 됩니다. 건강상의 원인으로 인한 변경 및 취소 가능 여부는 항공사의 규정을 따릅니다.

     

    만약 이미 요청하셨다면 모든 예약을 클릭하여 해당 예약을 선택한 후 예약 상세 내역에서 변경 및 취소 진행 상황을 확인해 주세요.

    • 일반적으로 항공편 출발 후에는 건강상의 원인으로 인한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없습니다.
    • 환불 금액 및 방식은(항공사 바우처로만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항공사의 최종 확인 결과를 따릅니다.

    항공권 세금 환불

    해당 예약의 상세 내역에서 모바일 웹과 앱은 [항공권 취소] / 홈페이지는 [취소]를 클릭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1. 만약 "예상 환불금액"이 확인되었다면, 환불 요청 후 취소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2. 만약 "예상 환불금액"이 "0"으로 확인되면, 세금을 환불할 수 없습니다. 고객님께서 계획하신 항공편대로 여행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3. 만약 "예상 환불금액"이 확인중이라면, 환불 요청 후 업무지원부서에서 60분 이내로 환불 가능 금액을 확인한 후 고객님께 연락드립니다.

    항공권 변동으로 인한 전액 환불

    항공권 검색을 클릭하여 [항공편 현황]을 통해 항공편명을 입력하여 항공편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공편이 변동되어 일정에 영향을 주는 경우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미 체크인 및 좌석지정을 완료한 경우 기존 체크인 시 이용하신 방법을 통해 체크인과 좌석을 취소합니다. 체크인 취소가 완료된 후에 다음 안내에 따라 취소를 요청해야 합니다. 만약 체크인 및 좌석지정을 하지 않은 경우 해당 항공권을 선택한 후 취소를 요청합니다.

    만약 취소 수수료가 "무료"로 표시되는 경우 (사진참고) 해당 예약은 무료 취소가 가능하며 취소를 요청한 후에는 트립닷컴에서 즉시 취소 처리 후 메일을 통해 안내해 드립니다. 만약 취소 수수료가 확인되는 경우 해당 예약은 무료 취소가 불가하며 계속해서 취소를 원하시면 기존 항공권 취소 규정에 따라 취소됩니다.

    취소 수수료 확인

    취소 수수료를 확인하려면 먼저 항공권 취소 규정을 확인해 주세요.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약 상세 내역에서 확인하는 방법

    1. [모든 예약]에서 해당 항공권을 선택해 주세요.
    2. [변경 및 환불 규정]을 클릭하여 관련 규정을 확인해 주세요.
    트립닷컴 취소 수수료

    취소 요청 화면에서 확인하는 방법

    1. 예약 상세 내역에서 [취소]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2. 취소 원인(자발적, 항공편 변동, 특별청책)을 선택해 주세요.
    3. 해당하는 항공편, 탑승객을 선택해 주세요.
    4. 해당 예약의 취소 원인과 환불 금액을 확인해 주세요.
    트립닷컴 항공권 취소 및 환불금액

    만약 취소 요청 시 예상 환불 금액의 취소 수수료가 "0"으로 표시되는 경우: 항공편 변동과 같은 특수 상황에서 해당 예약은 무료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환불 금액이 "0"이거나 자세한 금액이 표시되는 경우: 해당 예약은 항공권 취소 규정에 따라 환불되는 금액이 없거나 화면에서 표시되는 금액이 환불됩니다.
    환불 금액이 확인 중인 경우: 취소 요청 후 트립닷컴에서 자세한 취소 비용을 확인하여 취소 상세 내역에 표시된 예상시간까지 메일이나 전화를 통해 안내해 드립니다.


    만약 이미 항공편 변동으로 인한 취소를 요청한 경우

    항공사의 최신 규정에 따라 환불 금액은 항공사 바우처로만 제공될 수 있습니다. 모든 환불 금액 및 방식은 항공사의 최종 확인 결과를 따릅니다. 만약 항공사의 결항 소식을 받았으나 트립닷컴에서 정상 운행으로 표시되는 경우 트립닷컴 앱을 통해 항공편 변동 소식을 통보할 수 있으며 변동 검토 결과는 앱에서 표시됩니다. 검토가 완료된 후 확인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직접 항공편 변동으로 인한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앱을 통한 요청 방법

    트립닷컴 앱 다운로드

    1. 항공편 출발시간이 첫 항공편 출발시간 72시간(포함) 전 ~ 마지막 항공편 출발시간 전이라면 트립닷컴 앱에서 자동으로 항공편 변동 공지 기능이 추가되며 직접 항공편 변동을 공지할 수 있습니다.
    2. 트립닷컴 앱에서 [My 계정] > [모든 예약]을 클릭하여 원하시는 예약을 선택하세요. 예약 상세 내역에서 [피드백 남기기]버튼을 클릭하여 여정 피드백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3. 항공편이 변동된 항공편을 선택한 후 반드시 증빙 서류를 제출 (업로드)한 후 항공편 변동을 공지할 수 있습니다.
    4. 항공편 변동 공지 후 예약 상세 내역에서 "Change review"가 새로 표시되며 [보기]를 클릭하여 검토 진행 상황 및 처리시간, 처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항공편 변동 검토가 통과 된 후 예약 상세 내역에서 항공편 변동 정보가 표시됩니다. 위에서 설명한 방법대로 항공편 변동으로 인한 취소를 신청해 주세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