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 설악리조트 속초 여행 가성비 숙소

1년에 한번씩 여행을 떠나는 고등학교 모임에서 재작년에 이어 올해도 속초 여행을 1박2일로 다녀왔습니다. 남자 5명이서 정말 시커멓게 다녀왔는데 혹시라도 남자끼리 가성비 좋게 떠난다면 한번 참고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먼저 저희가 다녀온 속초 여행은 남자5명이서 다녀왔기 때문에 차량 한 대로 이동하였습니다. 가성비 끝판 숙소 금호설악 리조트로 다녀왔습니다. 재작년에는 파인리즈 CC로 갔는데 이번에는 예약을 미리 하지 못하게 금호설악 리조트로 정했습니다.

 

# 금호설악 리조트 가성비 지림


금호 설악 리조트에서 토요일 12만원에 결제하였습니다. 남자 5명이서 이용하기에는 괜찮습니다. 화장실이 한 개 뿐이지만 남자끼리는 크게 불편한 점이 없고 무엇보다 리모델링 한지 1년이 되지 않았습니다. 생각보다 깨끗하고 깔끔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방이 몇개냐 입니다. 왜냐하면 코골이 녀석이 2명이나 있기 때문에 한방에 몰아 넣든 해서 배치를 잘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코 안 고는 놈들끼리 따로 방을 갈라서 숙박했습니다. 여러번 여행을 다니다보니 이미 각이 나옵니다. 그럼 저희가 예약한 방에 대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우선 주차장같은 경우 널널합니다. 밑에도 주차할 수 있는 공터가 있기 때문에 최소 300대는 가능한 것 같습니다. 주차 걱정은 안해서 좋았습니다.

위 사진은 금호 설악리조트 로비 사진입니다. 로비는 별거 없습니다. 들어오는 길에 편의점이 하나 있습니다. 맥주 4캔에 만원 안됩니다. 개당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는 사악한 곳입니다. 금호설악 리조트에서 여기가 가성비 제일 구렸습니다. 술은 미리미리 인근 마트에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짐만 풀고 좀 쉬다가 바비큐하러 나왔습니다. 야외에 바비큐장이 따로 있습니다. 비용이 3만원있고 현장에서 결제합니다. 숯이랑 장갑이랑 토치 이런거 주는데 정말 서비스가 개판입니다. 솔직히 뭐 많이 바라는건 아니지만 한번에 가져다 주면 될것을 하나씩 줘서 귀찮게 다시 받으러 갔습니다. 이런 서비스 개선을 필요한 것 같아서 포스팅 남깁니다.

바비큐장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우선 숯 화력이 구립니다. 30분정도만 활활 타다가 바로 꺼집니다. 1시간정도 머물렀는데 나머지 30분은 불씨 살린다고 별 쇼를 다했습니다. 그리고 정말 아쉬웠던 점은 너무 춥습니다. 난로하나 없고 비닐 천막을 쳐놨는데 일단 환기가 안되고 엄청 춥습니다. 바비큐장 이용하는 사람들 모두 패딩 입고 식사했습니다. 저희 뿐만 아니라 다른 테이블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가장 옷에 냄새 엄청 베어서 바로 세탁소 드라이크리닝 각입니다.

숙소 내부에서 마신 술이랑 헛개차입니다. 1인 1헛개차했습니다. 술을 엄청 마시기 때문에 술 마시면서 해장해야 됩니다. 아니면 정신 못차리고 바로 뻗습니다. 생각보다 헛개차 가성비 지립니다. 술 마신다면 물 대신 사셔 드세요. 다음날 말끔합니다. 아 그리고 숙소 내부 난방 중앙난방입니다. 처음에 입실했을때 3-4시쯤에는 추웠는데 한 6-7시 되니깐 난방 들어 옵니다. 그때부터는 따뜻하게 잘 들어옵니다. 그리고 화장실 온수도 잘 들어옵니다. 방 컨디션은 최상입니다.

침구랑 이불은 인원수 대로 세팅되어 있으면 넉넉하게 줍니다. 그리고 전화하면 수건 무제한으로 바로발 가져다 줘서 너무 편하고 좋았습니다. 

화장실 퀄리티 좋습니다. 샤워부스 따로 있어서 물도 안 튀고 괜찮습니다. 화장실 공간도 적당히 넓고 물도 잘 내려갑니다. 이거 생각보다 중요합니다. 그리고 샴푸 린스 이런거 없고 치약 칫솔도 직접 구비해야합니다.

객실 내부 사진입니다. 딱 그냥 이대로입니다. 더도 덜도 없고 딱 이대로입니다. 참고로 부엌에는 냄비 후라이펜 수저 젓가락 등등 구비되어 있습니다. 가위도 있고 집게도 있습니다. 음식물쓰레기 봉투는 따로없고 리조트에서 구비해둔 봉투에 넣으면 되고 일반쓰레기랑 분리해서 분리수거장에 넣으면 됩니다. 분리수거장 각 층 복도에 있어서 편합니다. 신발장 구비되어 있고 케이블 TV도 빵빵하게 나옵니다. 그리고 와이파이도 나오는데 무료이고 비밀번호 이런거 없어서 그냥 객실 번호에 맞게 접속하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냉장고 작동 잘 되고 쇼파도 나름 편합니다. 리모델링 한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관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방은 방음이 잘 되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문을 닫을 수 있어서 소음 차단 어느정도 가능합니다. 코고는 소리가 대포급이 아닌이상 방음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제 친구는 대포급이라서 방음이 잘 안되었습니다. ㅠㅠㅠㅠ

일단 뷰가 엄청 좋습니다. 저희는 여기에 패딩 걸어두고 냄새를 뺐습니다. 리뷰는 여기까지 간단하게 하고 그럼 저희가 예약한 예약한 숙소 정보를 공유해보겠습니다.

1월 18일(토) 1박으로 예약하였고 객실 타입은 스위트디럭스(정원 5명) 1실로 하였습니다. (※ 예약 후 No-Show 시, 다른 고객의 이용 기회를 잃게 하오니 배려 부탁 드립니다. )

예약 객실 사용 여부를 반드시 아래 주소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m.kumhoresort.co.kr/reconfirm.asp?p=31202000000252011291


◆ 이용안내
-입실 : 14:00, 퇴실 : 11:00 (22시 이후 입실 시 사전 통지 필요)
-퇴실시간대(10:00~11:00)에는 엘리베이터가 혼잡하여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한/양실 객실 배정은 선착순으로 현장에서 진행됩니다.

◆ 야외 SELF-BBQ 이용 안내
-당일 선착순 예약만 가능
-2시간 대여기준 30,000원
-숯, 석쇠, 가위 등 집기류 제공
-이용시간 : 17:00~21:00

※ 기상상황으로 인해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이용문의 033)636-8000
※ 예약시간 : 09:00~17:00

◆ 이용제한사항
-객실 내 육류 및 어류 조리 
-객실 내 흡연
-애완동물 동반
-폭죽, 킥보드
-휴대용 취사도구(버너,가스,그릴)

◆ 시설 안내
한식당, 야외 바베큐장, 가요주점, 카페, 사우나, 당구장, CU편의점, 노래연습장, 특산품점, 헬스장, 오락실 

"아름다운 추억 행복메이커" 금호리조트에서 행복한 시간되시기 바랍니다.

※ 예약번호 별로 발송되는 문자이므로 일자 별로 수신하실 수 있습니다.


금호리조트 모바일 홈페이지

참고로 금호 리조트에서 운영하는 특별할인이 있어 공유해봅니다.

< 조식뷔페 >
* 사전예약시 할인(2인 24천원), 미예약시(2인 3만원)
* 예약방법 : 문자회신 "신청"
* 한식당 : 7시 ~ 10시

 < Self 비어라운지 >
* 테이블당(8인) 2시간/3만원
* 주류는 당사 수퍼마켓 이용 안주류는 외부 배달 가능
* 노래는 다른 고객 배려하며  이용 가능
* 18시 ~ 24시
* 프론트에서 선착순 예약접수

 < Self BBQ 가든 >
* 2시간 단위, 3만원( 숯, 석쇠, 가위, 테이블 제공 )
* 17시 ~ 21시
* 당일 프론트에서 선착순 예약접수

 < CU 수퍼마켓 >
* 착한 가격이오니 짐없이 편안한 여행을 즐기세요.
* 속초 중앙시장과 동일가격으로 특산품 제공
* 07시~24시, 콘도 프론트옆

 < 사우나 >
* 척산온천지구의 천연지하수를 즐겨 보세요.
* 리모델링 완료하여 편안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준비
하였습니다.

 < 세미나실 >
* 50명 ~ 250명 행사가능한 세미나실 4개룸 보유

<당구/탁구장, 오락실, 노래연습장>

 문의 : 금호설악리조트 033-636-8000 로 전화하셔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국내여행 > 속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속초 중앙시장 주차장 무료 주차장 소개  (2) 2024.05.06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