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8월 날씨 및 옷차림

다낭 8월 날씨

보통 베트남 다낭은 6월 ~ 8월이 이 기간 기온이 높습니다. 기온이 높은 만큼 여행을 가기에는 좋은 날씨가 아닙니다. 아래에 작년 8월 다낭 날씨의 실질 기온과 올해 2019년 기상대 예상 기온입니다. 아래 날씨 내용을 통해 8월 날씨를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베트남 다낭 8월 날씨 및 여행 옷차림과 짐을 준비하시는데 도움이 될것입니다

특히 동남아 비 예보는 잘 맞지 않습니다. 아침에 온다고 했다가도 점심때 오고 오지 않는다고 했다가도 하루 종일 내리기도 하고, 심지어는 온다고 했다가 오지 않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스콜 현상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아래 데이터를 보시고 다낭 8월 날씨 여행 옷차림과 짐을 잘 준비해서 완벽한 여행을 계획해봅시다.

다시 한번 강조 드리지만 베트남 다낭 등 동남아는 강수 예측은 크게 정확하지 않습니다특히 8월 관련 강수량은 크게 신경을 쓰지 마시기 바랍니다. 중요한건 비가 오는 날을 대비하여 옷차림을 잘하는 것입니다.

 

다낭 8월 습도

다낭 여행하실 때 얼마나 더울까를 궁금해하시면서 기온 및 날씨를 체크하시는데요, 사실은 기온보다 더 중요한 건 습도 체크입니다. 반드시 하셔야 합니다체감온도를 높이고 불쾌지수까지 높이기 때문입니다. 6,7월은 아래 도표에 보시듯 가장 기온이 높은 달인데 습도는 낮습니다. 다른 동남아 지역은 기온이 높으면 습도도 따라 같이 올라갑니다. 이건 현상은 다낭 여름 날씨의 특성입니다.

한국 8월 습도를 기준으로 다낭의 습도를 이해하시면 쉽게 체감적으로 이해되실 겁니다. 습도가 높아도 한국보다 덜 끈적거리고 불쾌해서, 덥고, 습하다고 해도 다낭의 더위는 한국의 한 여름보다는 더 편한 거 같습니다. 다만 태양의 일조량은 어마 무시합니다. 베트남이 2 모작 3 모작을 할 수 있는 이유인 것 같습니다.

 

다낭 8월 옷차림

다낭 8월 날씨 여행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별한 게 없고요,, 그냥 한국에서 입던 여름룩을 챙겨 오시면 됩니다. 나시 및 린넨처럼 땀 흡수를 잘하는 복장으로 오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동남아 여행을 한 22년 정도 다녀보면서 느낀 점은 한국,한국, 중국 여행객과 유럽 여행객 분들의 복장이 많이 다릅니다. 유럽 여행객들은 동네 마실 나가듯이 거의 입지 않고 꾸미지 않는 수준으로 수수하게 입고 다닙니다. 그에 반해서 한국, 중국 여행객 분들은 뭔가 멋지게 입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이 있는 것처럼 전부 패션 피플입니다. 날씨 앞에 패션은 장사 없습니다. 사실 여행이란 것이 새로운 타지에 가서 편하게 있다가 힐링하고 오려는 것 아니겠습니까? 그런 점에서는 유럽 사람들의 편안한 휴식을 위주로 여행을 하고 옷을 을 입는 것이 조금 더 현명한 것 같습니다. 한국, 중국 여행객은 휴가를 특별한 날로 생각하고 특별한 옷을 입어야 한다는 생각이 강한 것 같아 그런 것 같습니다. 다낭 오실 때 그냥 편하게 통풍 잘 되는 옷으로 땀 흡수가 잘되는 옷으로 입고 오시면 될 거 같습니다. 아래 다낭 8월 날씨 옷차림 사진으로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다낭 우기와 태풍 그리고 강수량

다낭 등 동남아 여행 때 먼저 확인해야 하는 우기인지 건기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비가, 가장 많이 오는 달은 10, 11월이고월 이고 추운 달은 12월12 ~2~2월입니다. 첨부해드린 사진 데이터를 통해 다낭 건기 우기 시즌을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꿀팁을 하나 알려드리면 다낭 우기 시즌은 호텔 방값이 많이 내려갑니다. 반값 수준으로 내려가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이 기간은 상대적으로 여행객이 기피하는 시즌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서라도 호텔은 가격을 내려 관광객을 유치하려고 합니다. 우기와 건지인지만 잘 알아도 호텔 예약 시 많은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다낭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2월에서 4월입니다. 상대적으로 기온도 크게 높지 않은 편이고 55월부터 우기 전인 8월은 물놀이하기 좋은 계절로 보고 있습니다. 다낭에서 물놀이를 할 계획이라면 8월 전에 오셔야 합니다.

그리고 우기는 99월부터 1212 월로입니다. 우기가 한국의 장마가 끝나는 쯤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태풍이 올라오는 시기 역시 911월에 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태풍이 올라오는 건 중요한 게 아니고 중요한 건 얼마나 강한 태풍이 올라오느냐입니다. 한 번은 강도가 심한 태풍이 올라온다는 예보가 있었는데 다낭 인근의 모든 가게들이 문을 닫을 정도였습니다. 이 기간에 일정을 잡으시면, 뉴스 및 일기 예보를 계속 체크하셔야 합니다. 다낭 태풍 생각보다 심각한 수준입니다. 우기와 태풍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실 데이터를 첨부하여 드릴 테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강수 일수

아까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베트남 다낭 등 동남아 강수 예측은 정확하지 않습니다. 현지 사람한테, 아침에 비가 내릴 거 같냐고 물으면, 비만큼은 대답을 잘하지 않습니다특히 나무가 많은 정글 지역 같은 곳은 더욱 그렇습니다. 사실 정글지역을 여행할 일은 많이 없긴 합니다. 다만, 비에 대한 걱정과 신경만큼 여행 중에낭비적인 게 없는 거 같습니다. 사실 일정 부분은 운에 맡겨야 합니다. 하늘이 도왔다는 말이 있고, 여행 중 날씨가 다했다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베트남 다낭은 9월부터 1212월까지 이후를 건기 기간으로 하는데 그래도 조금씩 비는 내립니다. 아예 내리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조금은 비가 내리기를 기도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비가 내리지 않으면 뜨거운 태양 아래 서있는 것조차 힘들 정도로 최악의 날씨가 되어 버립니다.

중국이나, 한국 여행객 분들은 비에 대해 우산을 준비하지만, 유럽 사람들은 아웃도어 방수복을 준비합니다. 저는 길거리에서 판매하는 1만 동짜리 우비를 사서 입고 다녔습니다. 우산으로 절대 커버 안됩니다. 그게 휴대도 좋고, 활동하는데 훨씬 자유롭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지나고 보면 추억이 됩니다.

흔히 지나다니다 보면 볼 수 있는 가게에서 약 천 원 하는비닐 우비를 꼭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다낭의 비는 깨끗합니다. 이런 말 드리기 조금 그렇지만 한국보다 미세먼지도 없고 공기도 맑습니다. 다만 오토바이 때문에 매연이 많은 것뿐입니다. 여행을 다녀보니 비가 조그만 내려도 우산을 쓰고 다니는 사람은 전부 한국인과 중국인입니다. 여행 중에 우산이 있으면 얼마나 불편한지 말하지 않아도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예보에 비 표시가 있다면 그 날은 분명 비가 옵니다. 다만, 새벽에 내릴지 한 밤에 내릴지, 아침에 내릴지 알 수 없을 뿐입니다. 너무 예민하게 생각하시지 마시고 그냥 숙소에서 나와서 길거리에 우비를 판매하고 있다면 구입하시면 됩니다. 오다가다 비가 오면 입고 안 오면 벗으면 됩니다. 그러면 훨씬 스트레스 없는 여행이 될 것입니다.

 

다낭 1년 기후

사실 저는 네이버 날씨를 별로 신뢰하지 않습니다. 너무 대충인 경우가 많습니다. 여행 다닐 때 네이버 날씨만 믿다가 낭패 본적도 있어서 그래서 다음부터는 구글 날씨만 신뢰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훨씬 정확하고 많은 데이터를 종합해서 가장 근사치의 값을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베트남 기후에 대한 연구 또한 구글에서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도움이 되는 자료는 구글에 많이 있는 거 같습니다. 구글에 있는 다낭 전체 기후 자료입니다.. 아열대 몬순 지여에 속하는 다단은 전반적으로 기온은 높은 편이며, 연평균 25.9 °C를 기록합니다. 

기온이 가장 높은 시기는 6월에서 8월 사이입니다. 일평균 33 ~34 °C입니다. 평균기온이기 때문에 가끔은 38 °C까지 올라가기도 합니다. 기온이 가장 낮은 시기는 12월에서 2월이며 24 ~ 25 °C에 이릅니다.

연평균 습도는 81%10월과 12사이에는 84%에 이르며 6월과 7월에는 7677%에 달합니다. 다낭의 평균 강수량은 2,505 mm로 대한민국보다 약 1,000mm 이상 많이 옵니다. 한국보다 더 덥고 습하고 비도 많이 옵니다. 아래 도표를 보시면 다낭 전체 기후가 쉽게 이해되실 겁니다.

다낭 자외선 지수

작년 2018년에 서울의 자외선 지수가 11까지 올라갔을 때 우리나라가 동남아가 되어가고 있다고 생각한 적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8월 다낭 날씨 자외선 지수는 평균은 약 8 정도로, 맑은 낮은 최소 9 정도 합니다. 다낭보다 높았기 때문입니다.

이 정도면 다낭 한낮에는 10~1310~13 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 자외선 지수는 Ultra violet Index라고 합니다. 자외선 차단 크림 선크림은 필수입니다. 2시간에 한 번씩 발라 주셔야 합니다. 안 그럼 엄청 탑니다. 피부가 약한 분이라면 빨갛게 익습니다. 아래는 평균 수치입니다.. 한 낮은 많이 올라갑니다..

자외선 지수의 의미를 알아보겠습니다. 0 0부터 시작하며, 가장 안전한 상태입니다. 보통 이런 경우는 없습니다. 자외선 지수가 7부터는 관심과 주의를 기울여셔야 합니다.

 

자외선 지수 7 부터 30분 이상 지속적으로 쬐면 얼굴 피부에 홍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여행 가서 얼굴이 타서 오면 얼마나 억울합니까!!!

9는 위험 단계로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6월 다낭 날씨 자외선 평균 지수가 7정도 입니다. 이 정도면 한낮 가장 높을 때는 최소 9 이상을 예상하시고 자외선 차단제를 두텁게 바르시기를 바랍니다. 두 번 세 번 바르시기 바랍니다. 최대한 높은 차단제를 바르는 걸 추천드립니다.

한낮에는 야외 활동을 지속적으로 할 시 보통 2-3시간마다 덧칠을 할 것을 권합니다. 다시 정리해 드리면, 0-4는 낮은 상태 5-6 보통 상태 7-9는 높은 상태,  9부터 위험 단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