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좋은 길

이제 완연한 봄에 접어들면서 걷기 좋은 길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옷차림이 가벼워진 요즘은 걷기에도 딱 좋은 날씨입니다. 한낮에는 내리쬐는 햇살이 덥게 느껴질 만큼 따사로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걷기 좋은 길 5곳을 소개해고자 합니다.

 

1. 동해 논골담길

코스: 등대오름길~논골3길~논골2길~논골1길

거리: 1.2km

소요시간: 40분

난이도: 쉬움

논골담길 강원도 동해시 논골1길 2

강원도 동해하면 바다가 먼저 떠오르시죠? 그중 묵호항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언덕 지대에 조성된 산책로가 있습니다.오르는 동안 바람의 언덕 전망대와 묵호등대 등의 명소와 만날 수 있답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묵호항과 동해 바다의 경치는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다고 합니다.

 

논골담길은 총 4개의 골목으로 이어집니다.논골담길 중간에 그려진 벽화 그림은 눈을 즐겁게 해주며, 걷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최근 논골1길 가는 길에 바닥 벽화와 감성 벤치가 새로운 포토존으로 뜨고 있습니다. 동해의 다채로운 풍경과 바다가 함께하는 논골담길을 걸어보시길 추천합니다.

 

2. 한탄강 주상절리길 03코스 벼룻길

코스: 비둘기낭 폭포~멍우리협곡~벼룻교~부소천교~부소천주차장

거리: 6km

소요시간: 1시간 30분

난이도: 보통

한탄강주상절리길3코스(벼룻길):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소회산리 산178-4

서울 근교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한탄강 주상절리 길은 굉장한 절경을 자랑합니다. 대표적인 관광 명소로 알려진 비둘기낭 폭포와 2018년에 개통한 한탄강의 아름다운 협곡, 흔들거리는 다리의 아찔함을 동시에 보고 느낄 수 있는 50m 높이의 한탄강 하늘다리 또한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한탄강 주상절리 길은 4종류의 트래킹 코스가 있어요. 그중 03 벼룻길 코스는 멍우리 협곡과 주상절리의 조화를 구경하며 걸을 수 있는 트레킹 코스로 인기가 높답니다. 오르막이 데크로 잘 정비되어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트래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걷는 동안 물소리, 새소리, 나뭇잎 소리 등 자연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힐링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협곡을 더 가까이서 만날 수 있는 전망대도 마련돼 있으니 걷다가 힘들면 잠시 멋진 풍광을 바라보며 쉬어도 됩니다.

 

 

3. 북한산 둘레길 09코스 마실길

코스: 진관생태다리~보호수(느티나무)~원효조경~방패교육대앞

거리: 1.7km

소요시간: 45분

난이도: 쉬움

북한산둘레길9구간: 서울특별시 은평구 진관동

북한산 둘레길은 멍하니 걸으며 계절의 흐름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길입니다.

 

그 중 09코스 마실길은 이름 그대로 마실 나온 거 같이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코스입니다. 코스 초반에 만날 수 있는 은평한옥마을은 한옥의 정취와 북한산 암봉과의 조화가 멋들어진 곳으로 예쁜 골목이 많아 사진 찍기에도 좋답니다.

마실길 근린공원 내에는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이 많이 있어 중간중간 휴식을 취하며 가볍게 걸을 수 있답니다.

가벼운 산책을 원하신다면, 북한산 둘레길 9구간 마실길은 어떠세요?

 

4. 대부도 해솔길 01코스

코스: 대부도관광안내소(방아머리공원)~북망산~구봉약수터~낙조전망대~구봉선돌~종현어촌체험마을~돈지섬안길

거리: 11.4km

소요시간: 3시간 30분

난이도: 보통

대부해솔길1코스: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

대부도 해솔길은 예부터 있던 오솔길과 해안가 길을 따라 바다가 어우러진 풍광을 감상하며 대부도를 한 바퀴 돌도록 조성되어 있습니다. 대부도 해솔길은 총 7개 코스로 이뤄져 있는데 그 중 1코스가 백미라고 합니다.

드넓은 갯벌을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것은 물론 바다와 어우러진 행송 숲도 볼 수 있습니다. 북망산과 구봉도, 낙조 전망대의 조망이 빼어나고, 구봉 약수터를 비롯한 작은 해안이 주는 정취도 빠뜨릴 수 없는 즐거움입니다.

 

북망산, 구봉산, 돈지섬 세 곳의 산을 넘나들지만, 높이가 낮고 오르내리기도 수월하답니다. 3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는 코스로 시간적 여유를 두고 오시면 더욱 더 좋겠죠?

서해안의 아름다운 일몰과 함께 바닷길을 걷고 싶다면대부도 해솔길로 오세요~

5. 버그내 순례길

코스 : 솔뫼성지~합덕제~합덕성당~합덕농촌테마공원~원시장 원시보 우물터~신리성지

거리 : 13.3㎞

소요시간 : 4시간

난이도 : 쉬움

버그내순례길: 충청남도 당진시 합덕읍 성동리 1-40

버그내 순례길 이름은 합덕 장터의 옛 이름인 ‘버그내’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한국 최초의 사제 김대건 신부의 탄생지인 솔뫼성지에서 조선의 카타콤베라 불리는 신리성지까지 조성된 버그내 순례길은 대한민국 천주교 역사상 가장 많은 신자와 순교자를 배출한 명실상부 국내 최대의 천주교 성지랍니다.

 

2014년, 천주교회 최고 지도자인 프란치스코 교황이 이곳을 찾았다고 합니다. 2016년에는 아시아도시경관상을 수상하는 등 버그내 순례길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순례길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오늘은 가족과 함께 걷기 좋은 길 코스 5곳을 추천해드렸는데요. 봄길 걸으며, 완연한 봄 만끽해보세요. 더불어 생활 속 거리두기도 실천해 주시길 바랍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