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인스타그램 계정

여행할 때 주로 어떻게 여행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쉼을 위한 공간과 프라이빗한 호캉스일 수도 있고 음식이 주가 되는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같은 여행이 될 수도 있을텐데요. 저는 문화생활을 좋아해 여행에 곧잘 미술 혹은 전시가 들어가는 편입니다. 그렇다보니 평소에 어떤 전시가 진행되고 있는지 오랜만에 혹은 처음으로 한국을 찾아오는 해외 작가 작품이 있는지 찾아보고 저장해두는 편입니다.

여행정보-인스타그램-계정

여행정보 인스타 계정

👉 @place_archive

 

 

매월 전시・카페・팝업스토어를 추천하는 계정입니다. 공간을 주축으로 하는 계정으로, 단순히 유명함을 기준으로 큐레이션하는 계정들과는 다른 감각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전시 부문을 가장 많이 참고하고 있는데 규모가 상대적으로 작은 전시도 알려주고 있어 잘 알려지지 않은 전시도 찾아갈 수 있게 해줍니다. 문화생활과 거리를 더 가까이 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blimp.offical

 

블림프 계정은 아는 분들도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휴식을 주는 곳을 알려주는 계정으로, 카페·사찰·도서관 등 어떤 구분도 없이 가볼만한 장소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제가 가장 참고하는 부문이 미술관과 카페입니다. 작품 자체로 추천하는 미술관 정보도 있지만 미술관이라는 공간 자체에 주목하는 큐레이션이 인상적인 입니다. 저 또한 미술관 공간 자체를 구경하는 것 또한 좋아하기 때문에 블림프 계정을 참고하고 있습니다.

미술관 외에도 카페 등에도 건축적인 면에서의 추천 게시물들이 올라오니까 건축에 관심있는 분들도 팔로우하면 드문드문 도움이 되는 글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팝업 큐레이션 플랫폼으로, 팝업스토어와 예술 전시 그리고 문화 행사를 소개하는 매거진 사이트입니다. 예술계에서 주목하는 전시 그리고 브랜드의 감각이 묻어나는 팝업스토어 소식을 발빠르게 접하고 싶다면 헤이팝에 들락날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 또한 즐겨찾기해서 매일같이 들어가고 있는데 따라 가는 것도 벅찰 정도로 많은 정보들이 매일매일 쏟아지는 곳입니다.

 

 

마지막은 의외일 수도 있는데 바로 '29cm'입니다. 29cm에서 전시 티켓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끔 2900원 판매등 핫딜을 뿌리기로 유명합니다. 

Culture 메뉴에서 전시/행사를 클릭하면 지금 진행하거나 진행 예정인 전시/행사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29cm에서 쭉- 보다가 '얼리버드티켓을 할인으로 판매하면 바로 구입합니다. 얼리버드 티켓이 확실히 문화생활할 때 돈 아끼는 방법입니다. 

 

👉 29얼리버드로 "새벽부터 황혼까지" 예약 후기

 

29cm에서는 얼리버드티켓을 적극적으로 판매하는 편이라 언제 들어가도 하나쯤은 꼭 얼리버드티켓을 판매 중인 상품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관람에 돈이 많이 들어간다 싶은 분들은 29cm를 평소에 자주 둘러 보시기 추천드립니다. 쿠폰 할인까지 적용하면 정말 돈을 많이 아낄 수 있습니다.

여행정보 인스타그램 계정 중에서도 전시/문화에 관한 정보를 많이 소개하고 있는 곳 위주로 살펴 보았습니다. 반응이 좋아 다음에는 해외여행과 항공권 정보를 다루고 있는 여행정보 인스타그램 계정도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핫딜을 구매해서 여행비용을 아낄 수 있는지 꿀팁 정보를 아낌없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