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이지버스 - 샤를드골 공항에서 시내가는법

인천공항에서 샤를드골공항

처음으로 프랑스 여행을 계획하고 제일 먼저 든 생각이 샤를드골 공항에서 시내까지는 어떻게 가야되는가 였습니다. 샤를드골 공항에서 시내가는 법을 찾아보고 생각보다 정리가 잘 된 포스팅이 없어서 이번 기회에 직접 한번 써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처음으로 유럽여행을 떠나게 되서 그런지 잠을 설치다가 오전9시까지 푹 쉬고 오후 비행기를 타러 인천공항으로 향했습니다. 오전 9시 10분, 잠실에서 승용차를 타고 인천공항으로 출발했습니다.

[추천글] 잠실에서 인천공항 가는 리무진버스 6006번 6705번 버스 알아보기

인천공항에 도착하니 오전 10시 30분. 월요일 아침이라서 차가 막힐 것을 예상했지만 너무나도 빠르게 도착해서 당황했습니다. 비행기는 오후 2시 출발예정이지만 미리 예약한 유럽통합유심도 수령해야하고 면세점에서 살 것이 많아서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체크인 후 여유롭게 점심식사를 하고 샤를드골공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비행기에 탑승하고 개인모니터로 비행여정과 현황을 확인했는데 도착잔여시간은 11시 50분이라 너무나도 충격적이었다. 그래도 비지니스석에서 다리를 쭉 펴고 탈수 있어서 생각보다 힘들진 않았다. 정말이지 샤를드골공항까지는 가는데 잠만자서 비행기에서 나오는 기내식도 건너뛰었다. 내릴때 승무원이 너무 해드린게 없어서 미안하다고 하셨는데 편히 쉰것만큰 더한 서비스가 어디있겠냐고 하고 나왔다.

샤를드골 공항에서 이지버스 타고 파리 시내가기

제가 도착한 곳은 터미널2E 입니다. 사진으로 보시면 샤를드골 공항내부에 Arrivees 라고 적혀 있고 2E라고 보입니다. 프랑스에서 Sortie 라는 단어를 자주 볼 수 있는데 Sortie= Exit 입니다. 이제 2F 5번 출구 도착했습니다.짐을 찾고 나오면 바로 이런 광경이 보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타야할 이지버스 승차장터미널 2F의 5번출구입니다. 이곳을 등지고 길을 따라 나오면 아래 사진과 같은 복도가 보일 것 입니다. Bus과 2F가 적혀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2F 표지판만 보시고 쭉 따라오시면 됩니다. 쭉 따라가다보면 다음 사진의 장소가 보일것 입니다.

복도를 따라 쭉 오셨다면 Terminal 표지판이 보이는데 화살표 모양처럼 살짝 왼쪽으로 꺾은 후 에 다시 앞으로 직진하시면 됩니다. 직진방향으로 가시는 것만 잊지 않으시면 됩니다. 표지판을 따라가면 다음 사진의 장소가 보일것 입니다.

표지판에서 볼 수 있듯이 터미널2 에 2A 2D 2F 2G가 적혀있습니다. 여기까지 오셨다면 이제 90%는 도착한 것입니다.

쭉 길을 따라 나오시면 이제 파란색으로 2F라고 적힌 모니터가 있습니다. 그리고 공항 내의 모습도 좀더 시원한 느낌과 개방감 있는 곳으로 바뀌었습니다.

사진처럼 나무가 심어져 있는 곳으로 오셨다면 이제 왼쪽으로 꺾으시면 됩니다. 

사진을 쭉 따라오셨다면 노란색 i 가 적힌 인포메이션 사인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당황해 하실 수 있는 것은 표지판에 2F라고 적힌 것이 없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2F에 있기 때문입니다.

노란색 i가 적힌 인포메이션을 따라가다보면 왼쪽에 sortie 5 라고 적힌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사진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좌우에 sortie 5 라고 적혀있습니다. 출입문이 큼직하게 있습니다. sortie = exit 입니다. 이제 문을 당당히 통과해 주시면 됩니다. 

문을 통과하면 터미널 2F 5번 출구가 있고 이렇게 이지버스라고 적힌 주황색 버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게이트에서부터 이곳까지 오는데 약 15분정도가 소요됩니다. 처음오시는 분들은 약 20~25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5번 출구 앞에 가시면 주황색 버스를 찾으시면 됩니다. 영어로 easyBus.fr 이지버스 라고 적혀 있습니다. 

예약한 시간에 맞춰 기사님이 오기 때문에 아무도 없다고 당황하시지 마시고 옆에서 기다리면 잠시 뒤에 시간에 맞춰 운전기사님이 옵니다. 참고로 프랑스는 근무시간이 엄격해서 기사님들이 하루에 운행할 수 있는 근무시간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11인승 버스라고 하기에는 상당히 작아보입니다. 그래도 6명이내가 타기에는 짐을 싣고 여유가 있습니다.

버스를 타고 딱 1시간 달려가면 파리 시내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이지버스 승하차 정류장

이지버스 승하차 정류장은 항상 2 place andre malraux, HSBC은행 앞입니다. 교통상황에 따라서는 바로 옆인 Credit Mutuel 일수도 있습니다.

 

구글 스트리트 뷰에도 친절하게 나옵니다. 사진으로 이지버스 승하차 정류장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