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 응우라라이 공항에서 클룩 유심칩 수령하는법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대한항공을 체크인해서 발리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발리 덴파사르 응우라라이 공항은 굉장히 덥기도 했지만 발리가 너무나 매력적이었습니다. 발리 덴파사르 응우라라이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유심칩을 수령하는 방법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저는 클룩을 통해 예약을 했는데 알고가면 정말 쉬운데 모르면 헤메게 됩니다. 대한항공 항공권 발권은 노블카드 1+1을 이용해 발권하였습니다. 국민 노블카드는 발리카드로 불리울만큼 발리 항공권을 발권했을 때 가장 효용가치가 높은 카드로 유명합니다. 카드에 대한 설명은 이곳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대한항공 체크인 하는법


인천공항 제2 터미널에서 대한항공을 타고 발리 덴파사르로 태교 여행을 떠났습니다. 한국은 굉장히 추운 날씨 였고 토요일 오후임에도 인천공항 제2터미널은 사람이 거의 없었습니다. 오후3시쯤에 공항에 도착했는데 매우 한산해서 체크인도 수월하게 했습니다. 30분이면 발권부터 체크인까지 가능했습니다. 매번 제1터미널에서만 비행기를 탔었는데 이번에 제2공항터미널은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비록 제1터미널보다 조금 멀고 한정된 노선만 운행하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성수기 시즌이나 여행객이 몰리는 시즌에는 대한항공 또는 스카이팀 항공사를 이용해야 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발리 여행을 대한항공을 통해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소개한 김에 간단하게 제1터미널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우선 제1터미널보다는 규모면에서 굉장히 작습니다. 1/3정도 된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특이점은 대한항공의 경우 미국 등 노선별로 ABC에서 발권을 하고 있었는데 주로 AB는 모니카 또는 프라이어리티를 위한 발권만 가능했습니다. C부터 일반발권 및 수하물 무인 체크인이 가능한점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크리스피도넛이 있어서 2개를 구매해 출출한 배를 채웠습니다. 가격은 너무 오랜만에 방문한지라 잘 모르겠지만 느낌상 공항이 더 비싼것 같았습니다. 

 

 

 

#덴파사르 공항에서 클룩 유심칩 수령


인도네시아 발리 덴파사르 공항에 도착하였습니다. 벌써 밤이 되었습니다. 공항 내부는 에어컨이 나오기 때문에 그렇게 덥지는 않습니다. 다만, 실외로 나가게 되면 밤이지만 땀이 날 정도로 덥습니다. 반팔이나 편한 복장을 챙겨가셔서 화장실에서 환복하시고 입국심사를 받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미그레이션을 따라 쭉 직진하면 됩니다. 약 10분정도 직진했고 나가는 길은 하나이기 때문에 걱정하실필요는 없습니다. 

 

# 임산부 및 노약자 출입국 심사 꿀팁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임산부나 노약자 그리고 영유아를 보호하고 있는 보호자 2인까지 패스트트렉에서 입국 심사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발리 공항은 입국심사가 빡세기로 소문이 났습니다. 보통 1시간정도 걸리는데 패스트트렉을 이용하게 된다면 5분이면 입국 심사가 가능합니다. 패스트트랙은 중앙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클룩 유심칩 받는 방법


 

저는 차량 픽업서비스도 이용했습니다. 사실 대한항공을 타고 발리에 도착하게되면 새벽 12시 10분정도가 됩니다. 입국수속을 마치면 12시가 넘게 되는데 이때 바로 이동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는 공항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한 힐튼 가든인 발리에서 1박을 하고 여유롭게 오후 12시에 호텔로 픽업 서비스를 신청해서 우붓으로 이동하는 일정으로 계획했습니다. 따라서 공항에서 입국 심사를 마친 뒤 바로 유심칩을 수령하고 택시를 타고 시내나 우붓으로 간것이 아니라 근처 호텔에서 1박을 하고 이동해야했기때문에 유심칩을 미리 수령해야 했습니다.

그런데 아시겠지만 클룩에서 유심칩을 신청하게되면 클룩 옷을 입은 직원이 있습니다. 공항에서 나오면 잘 보이는 곳에 있지만 때로는 찾기가 어렵기도 합니다. 아래 사진으로 찾아가는 방법을 공유해드리오니 참고하시어 빠르게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바로 화살표만 따라가면 쉽게 클룩 직원을 만날 수 있습니다. 화살표 방향대로 따라가시면 1~2분이면 클룩 직원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직원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직원분이 펫말을 들고 기다리고 계시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클룩 직원임을 바로 알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유심칩 핀셋은 직원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유심칩만 바꿔 끼시면 됩니다.

 

저는 AXIS라는 통신사에서 유심칩을 수령받았고 16G였습니다. 이렇게 유심칩을 쉽게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글] 발리 공항에서 힐튼 가든인 발리 가는법 및 셔틀버스 시간표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