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방법 3가지

하이패스 미납요금이 발생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이번 추석에는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되었는데 해당 시간을 지나쳐 나도 모르는 사이 미납 요금이 생겼을 수도 있고 추석 외에도 잘못 진입해 미납 요금이 발생하는 사례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적지 않게 운전자는 당황하게 되는데 하이패스 미납요금을 도대체 어떻게 납부해야 할까요?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방법은 크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 톨게이트 옆에 위치한 도로공사 사업소에서 납부

 잘못 진입했다는 사실을 즉시 알았고 찝찝한 마음에 바로 납부하고 싶다면 도로공사 사업소로 바로 향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한가지 주의하셔야 할 점이 톨게이트 외곽에 위치해 있다 보니 무리하게 진입할 경우 사고를 유발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2.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납부

여기서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와 납부 모두 할 수 있습니다. 단, 홈페이지를 통해 납부할 경우 미납이 발생한 날로부터 3일 뒤부터 조회가 가능한 점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추가로 공인인증서나 휴대폰 본인인증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다소 복잡할 수 있습니다.

3. 지로 납부

좀 더 자세히 말씀드리면 하이패스 미납요금이 발생했을 경우 차량 등록 주소지로 미납 통지서를 우편으로 발송해 줍니다. 사업소를 지나치고 홈페이지를 통해 납부하는 방식이 싫다면 이렇게 통지서를 통해 납부하는 방법도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요금은 큰 금액이 아닙니다. 하지만 상습적으로 미납을 할 경우 금액은 점점 커지고 한 번에 납부하기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납 요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범죄에 준하기 때문에 반드시 위 방법들을 통해 납부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