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여행 경비 줄이는 꿀팁 12가지

첫 파리 여행에서 저는 대학에서 유학 중이었고 예산이 부족했습니다. 2019년에 파리 물가와 비교했을 때 현재 2024년 파리 물가는 거의 1.5배입니다. 오늘은 파리여행 하면서 경비 줄이는 소소한 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작은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부터 큰 경비를 줄이는 방법까지 다양한 파리여행 경비 절약할 수 있는 12가지 방법입니다.

파리여행-경비

항공권 구매팁

항공편 거래 점수를 매기기 위해 제가 가장 좋아하는 앱은 Hopper 이며 Google 항공편 알림을 설정하여 실시간 가격변동을 설정한다면 특가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제3자 판매 플랫폼 트립닷컴, 스카이스캐너 보다는 항공사에 직접 예약하는 편이 비용을 절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왜냐하면 다양한 뉴스레터에 특가 안내가 오기도하고, 특정 항공사에 충실한 경우 해당 항공사에서 유럽행 상품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hopper-할인코드

 

파리여행 경비

2019년 첫 파리 여행에서는 전 직장에서 적립한 항공 마일리지를 사용했습니다. 팬데믹 이후 항공권 가격이 더 비싸졌고, 항공권 가격도 매년 증가했습니다. 항공사 마일리지나 좋은 거래를 위한 항공편 추적 사이트를 이용하면 실제로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비수기 여행

비수기에 파리로 여행을 떠나 돈을 절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름은 파리 여행의 성수기로 호텔과 항공료가 훨씬 더 비쌉니다. 성수기는 초봄부터 여름 말까지 이어지며 9월까지 이어집니다. 1-2월 또는 10-11월 말 등 연중 다른 시기에 여행할 기회가 있다면 항공편과 호텔을 훨씬 더 좋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파리여행 경비

1월은 춥지만 도시가 조용할 때 방문하는 걸 추천합니다. 한국에서 1월 티켓을 72만원에 구했고, 호텔도 굉장히 합리적입니다. 해당 기간은 관광객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이 기간 동안 호텔 업그레이드를 받을 가능성도 훨씬 더 높습니다.

파리여행 경비

RER

CDG 공항에서 RER을 타고 파리 중심부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간과 비용 모든 측면에서 사악한 택시비용에 대해 정말 합리적입니다. 파리에서 CDG까지 RER 열차 RER B는 샤를 드골 공항에서 도심에 위치한 Gare du Nord까지 직행합니다.

gare-du-nord

이것은 도시 중심부로 가는 가장 저렴한 방법입니다. 기계가 신용카드를 승인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해 파리에 도착하기 전에 몇 유로를 준비하세요. 예전에 매표기에 문제가 있었던 적이 있는데, 현금으로 결제하는 것이 훨씬 편해요. 영어로 RER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티켓 부스가 있습니다. 함께 여행하는 인원수와 수하물의 양에 따라 이 옵션은 훌륭한 옵션입니다. 혼자 여행하는 경우 이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단체여행의 경우 택시나 우버를 분할해서 이용하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파리 지하철

RER 열차에서는 소매치기를 조심해야 합니다. 소지품 캐리어를 잘 지켜보면 괜찮습니다. Gare du Nord에 도착하면 빠른 택시나 Uber를 타고 목적지까지 이동하거나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RER과 지하철을 타고 나가고 들어갈 때 티켓을 보관해야 합니다. 파리 지하철 파리의 지하철은 이동하기 쉽습니다. 모든 주요 기념물 근처에 지하철 역이 있으며 대중 교통이 용이하도록 도시 곳곳에 잘 배치되어 있습니다.

파리-택시-RER-버스-비교

파리 뮤지엄패스

파리 뮤지엄 패스를 이용해 파리 박물관을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매월 첫 번째 일요일에는 파리의 많은 박물관이 무료 입장을 제공합니다. 무료 박물관에는 오르세 미술관, 피카소, 루브르 박물관, 퐁피두 센터가 포함됩니다. 하루에 다 볼 수 없기 때문에 2가지 뮤지엄을 골라 방문하고 뮤지엄 이동 사이에 점심 식사 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카르나발레 박물관, 낭만주의 박물관, 파리 해방 박물관은 첫 번째 일요일뿐만 아니라 파리의 무료 박물관입니다.

파리 무료 박물관 리스트 TOP3
1. The Musée Carnavalet
2. Musée de la Vie Romantique
3. Museum of the Liberation

피카소미술관

파리 패스 구매를 적극 권장합니다. 줄을 서지 않고 시간과 비용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박물관 패스를 구매할 수 있는 기간에 대한 옵션이 있습니다. 2~3일 동안 파리 패스를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도시의 주요 명소와 박물관을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에펠탑의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개선문이 포함됩니다. 루브르 박물관, 로댕 박물관, 베르사유, 로랑주리도 파리 박물관 패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베르사유는 파리에서 당일치기 여행으로 좋은 곳이며 긴 줄을 건너뛸 수 있는 파리 박물관 패스 가격의 가치가 있습니다.

파리여행 경비 줄이는 10가지 방법

 

피크닉

다음 파리 여행에서 돈을 절약하는 방법중 하나는 파리에서 피크닉을 즐기는 것입니다. 오후나 저녁에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일 중 하나입니다. 나는 Place des Vosges나 Jardin du Luxembourg를 좋아합니다. 현지 시장이나 식료품점에 들러 피크닉 용품을 구입하거나 현지 빵집에서 신선한 빵이나 바게트 샌드위치를 ​​사서 즐기는 것을 추천 합니다. 사람들을 관찰하고 파리의 아름다운 공원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파리-크루아상-맛집

 

혼자 여행하는 경우 책을 가져오고 Jardin des Tuileries 또는 Jardin du Luxembourg에서 오후를 보내십시오. 피크닉을 즐기면서 센강에서 일몰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추운 계절에는 시장에서 공수한 신선한 치즈나 프로마제리와 바게트를 곁들여 호텔방이나 아파트에서 소풍을 즐겼습니다. 

파리 시장

파리시장파리시장

파리 시장에서 돈을 절약해보고 현지인 처럼 바스티유 시장을 방문하는 것은 가장 추천하는 코스입니다. 특히, 일요일에 할 수 있는 가장 좋아하는 활동입니다. 프랑스인들은 계절에 따라 식사를 하기 때문에 계절에 맞는 과일과 채소를 볼 수 있습니다. 가을에는 사과와 배, 봄에는 베리, 여름에는 살구를 맛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파리-식료품-가격

라틴 지구의 Marché Monge는 제가 새롭게 좋아하는 시장이기도 합니다. 규모는 작지만 필요한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는 훌륭하고 신선한 농산물과 많은 공급업체가 가득합니다. 파리 시장 올리브 및 야채 판매 아파트에 묵으면 구운 닭고기와 감자를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비용은 약 10~15유로 정도입니다.

카페

BAR에서 커피 가격은 앉아서 먹는 것의 절반 가격으로 2.50유로에서 9유로 정도입니다. 만약 오랫동안 앉아서 책을 읽거나, 사람들을 관찰거나, 대화를 하는 것이 아니라면 바에서 앉아서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격은 바에 표시되어 있으므로 미리 요청하면 됩니다. 잠시 앉아 있고 싶은 경우 일부 카페에는 의자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프랑스인들은 대부분 서서 간단히 커피를 마시고 금방 떠납니다.

파리-커피-가격

카페에서 커피를 주문하면 원하는 만큼 테이블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활동을 계획하거나 비가 올 때까지 기다리는 경우 좋은 선택입니다. 음료를 주문하면 웨이터가 음료를 가져올 때 티켓을 남길 수도 있지만, 돈을 지불하고 빨리 나갈 필요는 없습니다. 급한 경우 웨이터가 계산서를 배달할 때 지불할 수 있습니다.

최근 생긴 매장은 바 가격과 테이크아웃 커피 가격이 동일한 경우가 있습니다.

파리 조식 추천

호텔 객실을 예약하고 조식을 추가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호텔을 예약하거나 도착 시 객실 요금에 아침 식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호텔의 아침 식사 가격은 호텔에 따라 약 30유로 정도로 추가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조식 뷔페에는 일반적으로 커피, 크루아상, 잼, 요구르트, 고기, 치즈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파리-조식-추천
파리-조식-추천파리-조식-추천

Caron de Beaumarchais 파리의 아침 식사 제가 좋아하는 가성비 좋은 호텔 중 하나입니다. Caron de Beaumarchais은 15유로에 멋진 아침 식사를 제공합니다. 파리의 크루아상 빵집에서 크루아상을 먹으면 약 1유로 정도입니다. 파리의 어느 빵집에서나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것보다 나은 것도 있습니다. 커피와 크루아상은 커피 구입처에 따라 테이크아웃 비용이 약 5~7유로 정도입니다. 파리의 아침 식사 비용 현지 카페에서 즐기는 전형적인 파리식 아침 식사는 크루아상과 커피(또는 차)입니다.

파리-크루아상-맛집

일부 변형에는 타르틴, 버터와 잼을 곁들인 바게트, 뜨거운 음료가 포함됩니다. 갓 짜낸 오렌지 주스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Prix Fixe

점심식사 할 곳을 찾고 계신다면 Prix ​​Fixe를 추천 합니다. 이 곳은 가성비가 좋은 곳입니다. 여기에는 스타터와 메인 코스 또는 할인된 가격의 디저트가 포함됩니다. 일일 특별 메뉴는 칠판 메뉴나 특별 메뉴에 적혀 있어 특별 메뉴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저녁 식사 때 비슷한 식사를 제공할 수도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점심에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파리에서의 점심은 하루의 주요 식사이며, 프랑스인들은 일반적으로 저녁 식사를 더 가볍게 합니다.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양질의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지하철=나비고

나비고 카드 구매 다음 파리 여행에서 돈을 절약하는 10가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대중교통은 파리를 둘러보는 좋은 방법입니다. 지하철 역은 모든 주요 관광 명소와 도시 주변에 위치해 있습니다.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이동할 때 도시의 멋진 전망을 제공하는 버스를 탈 수도 있습니다. 파리의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Navigo 패스를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나비고-구매

 

실제 카드를 구매하거나 스마트폰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일일 및 주간 패스가 제공되며, 방문하는 동안 언제든지 원할 때 사용할 수 있는 10매 티켓 팩도 제공됩니다. 나갈 때까지 티켓이나 입장 증명서를 보관하세요.

티켓을 보여주기 위해 여러 차례 정차를 당했고, 벌금은 1인당 50유로입니다. 그들은 프랑스어를 구사하지 못하는 관광객들에게도 예외를 두지 않습니다.

백화점 전망대

옥상에서 파리의 전망을 감상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파리는 높은 건물이 없기 때문에 ​파리의 몇몇 백화점은 도시의 멋진 전망으로 유명합니다.

갤러리-라파예트갤러리-라파예트

갤러리 라파예트(Galeries Lafayette)는 에펠탑과 루프탑을 포함해 9구 중앙에 루프탑을 갖고 있습니다. Printemps도 비슷한 전망을 가지고 있으며 길 바로 아래에 위치해 있습니다. 숙박비가 부족하다면 파리의 루프탑 바에서 칵테일을 즐겨보세요. 놀라운 전망을 제공하며 음료 가격은 20~35유로로 객실 가격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Hôtel Dame des Arts는 파리 최고의 전망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69번 버스

69번 버스를 타고 세느강으로 가서 보트를 타고 세느강으로 내려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루트입니다. 69번 버스 노선은 도시를 한 바퀴 도는 좋은 노선입니다. 밤에는 파리의 화려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저렴한 가격으로 도시를 돌아다니며 모든 건축물을 감상할 수 있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센강 파리 일몰을 감상하고, 에펠탑은 해가 진 후 5분 동안 매시 정각에 반짝인다. 이때 센느강을 따라 라이딩을 하면 그 광경을 볼 수있습니다.

69번-버스

파리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제가 추천하는 경비 아끼는 방법 12가지를 저장해 두었다가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한 번의 여행으로 모든 것을 다 해야 한다는 압박감을 느끼지 마시기 바랍니다. 매번 모든 여행은 다르더라구요.저는 파리를 여러 번 방문했는데 항상 여행은 기억에 남고 특별했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