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흥타령 춤축제 셔틀버스 시간표 및 행사일정

천안 흥타령 춤축제는 오는 9월 25일부터 29일까지 천안삼거리공원 및 시내일원에서 개최된다.
 천안 흥타령 춤축제는 5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지역대표공연예술제이며, 2018년에 120만명이 방문하는 천안시 대표축제이자 대한민국 최고의 글로벌 춤축제이다. 

  천안흥타령춤축제는 9월 24일 축제 전일 서울 시내 및 경기지역에서 축제쇼케이스(사전특별공연)으로 시작해 전국춤경연대회, 거리댄스퍼레이드, 국제춤대회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학생부, 일반부, 흥타령부, 실버부로 나뉘어 4개 부문으로 전국춤경연대회가 펼쳐지고, 20개국의 해외무용단들이 참여해 세계 각국 다양한 장르의 수준 높은 춤공연을 접할 기회를 제공한다. 37개팀 2,000여명이 참여해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할 거리댄스퍼레이드는 방죽안5거리→신세계 백화점까지 0.55km로 다양한 스테이지 운영, 거리공연, 부대행사, 불꽃놀이, 에프터파티 및 이벤트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전문춤꾼과 관람객의 참여를 위한 경연프로그램으로는 솔로&듀엣컴피티션, 전국대학치어리딩대회, 막춤대첩 그리고 천안을 상징하는 능소전 상설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다.

공연 프로그램의 다양화를 위한 다양한 장르의 국내외 우수 공연단을 초청하여 운영하고,
데일리 킬러콘텐츠, 프린지공연 등 색다른 예술무대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밖에 부대행사로는 전국디지털 축제사진 공모전, 세계문화체험 및 각종 체험행사, 먹을거리장터, 중소기업 우수제품 홍보관, 농특산물 한마당 큰잔치, 천안농특산물 홍보 및 체험한마당, 흥타령 건강 증진관, 청소년 어울마당, 실버짱 콘테스트, 외국인 전통혼례, 읍면동 화합 한마당 등을 운영한다.  

 다가오는 가을 ‘가족과 연인’이 함께 즐기고, 천안시민뿐만 아니라 전국각지에서  열정 넘치는 춤꾼들이 모인 ‘모두의 축제’에서 다채로운 춤의 향연을 펼쳐보자.


[행사내용]

- 개막식 및 축하음악회: 2018. 9. 25(수) 19:00

- 폐막식 및 불꽃행사 : 2018. 9. 29(일) 19:00

- 전국춤경연대회(학생부/일반부/흥타령부/실버부)/ - 거리댄스퍼레이드/ - 국제춤대회(20개국 20팀)

- 솔로&듀엣컴피티션/ - 전국대학치어리딩대회/ - 막춤대첩

- 타지역 축제 쇼케이스/ - 찾아가는 문화나눔 공연/ - 흥타령 초청기획공연/ - '능소전' 상설공연

- 프린지 공연/  등

 

올해 천안흥타령춤축제는 16주년을 맞이하여 보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습니다. 성별,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춤 경연,
도심 한복판을 가로지르는 거대한 규모의 퍼레이드, 세계 각국의 민속춤을 한 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는 국제민속춤대회 등 흥미로운 볼거리와
신나는 즐길거리로 방문객 여러분들께 흥겨운 경험과 즐거운 기억, 신나는 추억을 선사해 드리겠습니다.

모두가 무대의 주인공이 되는 열린 축제.
축제장 곳곳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유쾌한 축제.
방문객 모두가 함께 어울리고 즐기며 화합하는 대동의 축제.

천안흥타령춤축제 행사일정

 

 

천안흥타령춤축제 셔틀버스 시간표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