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탑승자 정보 변경 (여권번호,이름,국적,성별 등)

트립닷컴 탑승객 정보 변경이 가능하오며 신분증 상의 정보 이름 여권번호 성별과 반드시 일치해야 합니다.(알파벳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음) 트립닷컴 예약시 기재한 탑승자 여권번호 이름 등이 다를경우 탑승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탑승전 변경 해야 합니다. 따라서 트립닷컴에서는 첫 구간 출발 최소 3일 전에 신분증 정보 변경이 가능합니다. 만약 고객님의 항공편이 곧 출발하는 경우 항공사 고객센터로 연락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성별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트립닷컴에서는 첫 구간 출발 최소 3시간 전에만 신분증 정보 변경이 가능합니다. 만약 고객님의 항공편이 곧 출발하는 경우 항공사 고객센터로 연락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분증 정보를 수정 변경 해야 합니다.

 

 

트립닷컴 고객센터 전화번호

트립닷컴은 중국 자본으로 만들어진 여행사 플랫폼입니다. 2003년 나스닥(NASDAQ: TCOM)에 상장한 트립닷컴 그룹 소속으로, 45,100명 이상의 임직원과 4억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한 세계 최고의 온라인

adobe1.tistory.com

 

트립닷컴-탑승자-정보수정
트립닷컴 탑승자 정보수정

 

1. 탑승객 이름 변경

만약 아직 사용하지 않은 항공권의 탑승객 이름을 수정하려면 모든 예약에서 수정을 원하시는 항공권을 선택한 후 수정을 요청하면 됩니다. 진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름 변경 바로가기

 

✅ 이름 변경 방법

  1. 예약 상세 내역에서 여행자 정보란의 [변경]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2. 해당 항공편을 선택한 후 정확한 성과 이름을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시 신분증 확인이 필요한 경우 해당하는 신분증을 함께 첨부해 주신 후 (별도의 신분증 확인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표시되지 않음) 화면 하단에 있는 [요청하기] 를 클릭하여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비용이 확인되는 경우 바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만약 비용이 확인 중인 경우 요청 후 트립닷컴에서 고객님께 전화 또는 메일을 통해 연락을 드리며 즉시 변경되지 않습니다.
  3. 만약 여권, 신분증 사진등 개인 정보를 제공해야 하는 경우 트립닷컴에서 전화 또는 메일을 통해 연락을 드립니다.

✅ 주의사항

  • 탑승객 정보 수정과 관련된 수수료 여부는 업무지원부서의 확인 결과를 따릅니다.
  • 신분증 정보(이름, 성별, 신분증번호 등)는 반드시 예약 시 입력하신 정보와 일치해야 합니다.

 

2. 신분증(여권번호,주민등록증 등) 정보 변경

트립닷컴 항공권의 경우 신분증 번호와 유효 기한이 수집하는 항공권이 있으며 아닌 항공권이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항공권 예약 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신분증 번호와 유효 기한이 수집하지 않는 항공권은 해당 내용을 변경할 필요가 없으며 탑승에 문제가 없습니다. 탑승 당일 유효한 신분증을 지참하여 탑승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항공사에는 전자 항공권 제시가 필요하니 함께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 반대로 탑승객 정보는 신분증 상의 정보와 반드시 일치해야 하며(알파벳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음), 다른 경우 정상적인 탑승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여권번호 변경 바로가기

 


✅ 신분증 정보 변경 방법

  1. 먼저 모든 예약을 클릭하여 해당 예약 상세 정보로 이동하세요.
  2. '여행자 정보'에서 탑승객 이름 옆의 [변경]버튼을 클릭하세요.
  3. 항공편을 선택한 후 [신분증 또는 기타 정보 수정] 버튼을 클릭하세요.
  4. 화면의 안내에 따라 정확한 신분증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5. 수정 시 신분증 확인이 필요한 경우 해당하는 신분증을 함께 첨부해 주신 후 (별도의 신분증 확인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표시되지 않음) 화면 하단에 있는 [요청하기] 를 클릭하여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신분증 수정 비용이 화면에 표시되면 바로 요청 및 결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분증 정보 수정 결과를 메일로 안내해 드립니다.
  • 신분증 수정 비용 확인이 필요한 경우 바로 요청해 주세요. 항공사를 통해 신분증 정보 수정 비용을 확인한 후 무료 수정이 가능한 경우 바로 변경을 진행하며, 비용이 필요한 경우 전화나 메일로 고객님께 안내해 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비용 확인 후 수정을 원하시면 메일의 결제 링크를 클릭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수정을 원치않다면 결제하지 않아도 됩니다. 결제 링크의 제한 시간은 일반적으로 20분이며 제한 시간 내에 결제를 완료해 주세요.

3. 연락처 정보 변경

만약 연락처 정보를 변경하려면 모든 예약을 클릭하여 해당 예약을 선택한 후 예약 상세 내역에서 다음 순서에 따라 수정해 주세요.

 

👉 연락처 변경 바로가기

 

  1. 예약 상세 내역를 통해 "연락처 정보"에서 수정을 원하는 연락처 옆의 "연필모양"아이콘을 클릭하세요.
  2. 빈칸에 정확한 연락처 정보를 입력한 후 [저장]을 클릭하세요.

 

4. 탑승객 성별 변경

트립닷컴 앱을 통해 탑승객 성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트립닷컴 앱을 설치한 후 예약 상세내역에서 신분증 정보를 변경해 주세요.


앱을 통한 탑승객 성별 변경 방법

  1. 예약 상세 내역으로 이동하세요.
  2. "여행자 정보"에서 탑승객 이름 옆의 [변경]버튼을 클릭하세요.
  3. 항공편을 선택한 후 [신분증 또는 기타 정보 수정]버튼을 클릭하세요.
  4. 화면의 안내에 따라 정확한 성별을 입력한 후 [요청하기]를 클릭하세요.
  • 성별 변경 비용이 화면에 표시되면 바로 요청 및 결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별 수정 결과를 메일로 안내해 드립니다.
  • 성별 변경 비용 확인이 필요한 경우 바로 요청해 주세요. 항공사를 통해 성별 수정 비용을 확인한 후 무료 수정이 가능한 경우 바로 변경을 진행하며, 비용이 필요한 경우 전화나 메일로 고객님께 안내해 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비용 확인 후 수정을 원하시면 메일의 결제 링크를 클릭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수정을 원치않다면 결제하지 않아도 됩니다. 결제 링크의 제한 시간은 일반적으로 20분이며 제한 시간 내에 결제를 완료해 주세요.

트립닷컴 어플 다운받기

🔎  사진 확대하기

 

1) IOS 다운받기

👉 아이폰 버전 다운

 

2) 안드로이드 다운받기

 

👉 안드로이드 버전 다운

 

5. 탑승객 국적 변경

탑승객 국적을 수정이 필요하신 경우 트립닷컴 앱으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수정 수수료 필요여부는 국적 수정 요청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를 확인불가의 경우 요청을 제출하신 후에 수수료와 수정 결과를 빠른 시일 내에 안내해 드립겠니다. 해당 항공사/공급업체에 따라 수정 수수료가 다를 수 있습니다.
  • 탑승객 정보는 신분증 상의 정보와 반드시 일치해야 하며(알파벳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음), 다른 경우 정상적인 탑승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트립닷컴에서는 첫 구간 출발 최소 3일 전에 신분증 정보 수정이 가능합니다. 만약 고객님의 항공편이 곧 출발하는 경우 항공사 고객센터로 연락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국적을 수정해 주세요.
  • 트립닷컴 앱으로 국적 수정 옵션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트립닷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 주시기 바랍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