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지도 - 남해선, 대전통영선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2탄 남해선 대전통영선 편입니다. <1탄 고속도로 휴게맛집 경부선>에 이어서 남해선과 대전통영선도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도 맛집 지도와 착실한 리뷰를 함께 준비했습니다. 국내여행을 자주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분명 유익한 정보글이 될것입니다. 하단에는 휴게소 맛집 지도도 첨부해두었으니 저장하셨다가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그럼 바로 남해선, 대전통영선으로 고속도로 맛집 투어를 떠나볼까요?

남해선, 대전통영선

섬진강(부산) 휴게소

옛날 김치찌개

고속도로에서 미리 고향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섬진강 휴게소의 옛날 김치찌개가 제격입니다.

아름다운 섬진강을 바라보시며 직접 담가 엄마의 손맛, 고향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남도김치와 국내산 냉장 생고기를 사용해 직접 끓여드시는 감동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2019 EX-FOOD에 선정 되었다고 하니 먼 귀성길 및 여행길에 섬진강 휴게소 맛집에서 고향의 맛을 느껴보세요!

Tip!

옛날 김치찌개 가격 : 8,000원

함께 즐기면 좋은 간식 : 조용한 차 속, 아이들 간식은 치즈스틱으로 해결!

섬진강휴게소(부산방향)

전라남도 광양시 진월면 섬진강매화로 141

보성녹차 (양방향) 휴게소

보성 꼬막 비빔밥

이름만 들어도 맛있는 꼬막 비빔밥을 보성녹차 휴게소에서 맛보실 수 있습니다. 보성군 벌교읍에서 직접 조달해오는 오동통한 국내산 새 꼬막에 신선한 야채와 날치알을 넣고 따뜻한 공깃밥과 초고추장을 섞어주면 환. 상. 궁. 합. 꼬막 비빔밥이 탄생합니다!

맛뿐 아니라 소화 흡수가 잘 되는 고단백 식품에 비타민, 칼슘, 철분 등의 함유량이 높은 건강식 꼬막비빔밥입니다.

 

2018 EX-FOOD 선정, 2018 남도 단품요리 경연대회 금상, 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가 뽑은 휴게소 맛집 2위 선정에 빛나는 검증된 휴게소 맛집이니 귀성길 보성녹차 휴게소를 지나신다면 꼭 들러보세요!

Tip!

보성 꼬막 비빔밥 가격 : 10,000원

함께 즐기면 좋은 간식 : 보성에 왔으면 무조건 먹어야 한다는 바로 그것! 녹차 아이스크림도 절대 빼먹지 마세요!

보성녹차휴게소(목포방향)

전라남도 보성군 미력면 남해고속도로 63

보성녹차휴게소(광양방향)

전라남도 보성군 겸백면 남해고속도로 70

문산(순천) 휴게소

엄마 손 된장찌개

천연감미료만을 사용한 문산휴게소의 대표 메뉴 엄마 손 된장찌개입니다.

12종류의 해산물과 야채로 우려낸 육수로 만든 된장찌개와 신선한 나물, 강된장이 어우러진 비빔밥을 한 번에 맛볼 수 있습니다.

여행길 배를 채워줄 문산휴게소 맛집 엄마 손 된장찌개! 하지만 안전운전은 필수인 점 기억하세요!

Tip!

엄마 손 된장찌개 가격 : 8,500원

함께 즐기면 좋은 간식 : 졸음운전 없는 운전을 위해 스페셜 원두의 깊고 부드러운 아메리카노도 함께 즐겨보세요.

문산휴게소(순천방향)

경상남도 진주시 문산읍 남해고속도로 195

사천 (순천) 휴게소

새싹삼 힐링 비빔밥

비빔밥에 건강을 더하다! 사천휴게소에서 만나는 향긋한 건강함, 바로 새싹삼 힐링 비빔밥입니다.

비빔밥을 먹기 전 새싹삼을 통째로 먼저 드시면 향긋한 새싹삼의 향이 어우러져 한층 더 건강해지는 느낌을 느끼실 수 있답니다.

 

2016, 2017 EX-FOOD에 선정된 만큼 그 맛 또한 보장되니 답답한 귀성길, 사천휴게소 맛집에서 힐링하고 가세요!

Tip!

새싹 삼 힐링 비빔밥 가격 : 8,000원

함께 즐기면 좋은 장소새싹 삼 힐링 비빔밥으로 힐링하셨다면 우주항공산업의 메카인 사천답게 우주항공산업 관련 전시물을 휴게소 입구에서 만나보세요.

사천휴게소(순천방향)

경상남도 사천시 곤양면 묵실길 31-11

진주(부산) 휴게소

진주 육전 비빔밥

진주휴게소에서 만날 수 있는 휴게소 맛집 메뉴는 바로 진주 육전 비빔밥입니다.

진주지역의 향토음식인 육전과 신선한 야채, 특제 양념까지 곁들여 먹음직스럽고 든든한 영양만점 한 끼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2019 EX-FOOD 선정과 함께 전지적 참견 시점에도 소개가 된 휴게소인 만큼 진주 향토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Tip!

진주 육전 비빔밥 가격 : 9,000원

함께 즐기면 좋은 음식 : 유부 가락국수와 함께면 더 맛있다! 유부 가락국수+육전 비빔밥 꿀 조합 세트로 즐겨보세요!

진주휴게소(부산방향)

경상남도 진주시 남해고속도로 194

 

덕유산(통영) 휴게소

장수한우 뚝배기 불고기 정식

대전통영고속도로 덕유산 휴게소에서는 장수군의 특.산.한우를 사용한 뚝배기 불고기 정식을 맛볼 수 있는데요.장수농협과 장수한우 사용 MOU를 체결하여 신선하고 안전한 한우를 공급받아 고객에게 고품질의 음식과 맛을 선사합니다!

정식답게 신선한 상추, 고추 등 채소류와 계절별로 바뀌는 3찬 이상의 반찬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덕유산 휴게소에서 뚝배기 불고기와 3찬 반찬의 완벽한 단짠 조합을 느껴보세요!

Tip!

장수한우 뚝배기 불고기 정식 가격 : 12,000원

함께 즐기면 좋은 간식 : 육류의 느끼함을 달래고 싶으시다면 덕유산 휴게소의 또 하나의 맛집 즉석에서 만드는 꽈배기로 달래보세요! (전지적 참견 시점 방영)

덕유산휴게소(통영방향)

전라북도 장수군 계북면 통영대전고속도로 147

인삼랜드(통영) 휴게소

인삼 능이 왕 갈비탕

인삼랜드휴게소 이름에 걸맞게 이번 휴게소에서 맛볼 수 있는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메뉴는 바로 인삼 능이 왕갈비탕!

금산의 특산품인 인삼과 함께 몸에 좋은 능이 및 각종 버섯을 추가로 넣어 맛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잡았습니다.

2019 전북본부 대표 음식 선발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하니 믿고 먹을 수 있겠죠?!

Tip!

인삼 능이 왕갈비탕 가격 : 15,000원

함께 즐기면 좋은 간식 : 인삼 능이 왕갈비탕으로 부족한 분들 주목! 후식으로 마시는 인삼 마즙 한 잔으로 더 건강한 한가위 귀성길 되세요!


지금까지 남해선, 대전통영선 휴게소 맛집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교통체증에 힘들기도 하지만 휴게소 맛집에 방문해 맛있는 것도 먹고, 가족들과 좋은 추억을 쌓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가시는 길 안전운전하시기 바랍니다.

Designed by JB FACTORY